본문 바로가기
BOOK

[제주를 달리는 64가지 방법] 64명의 러너가 추천하는 제주 러닝 코스, 내면을 치유하는 제주의 푸르른 자연

by 암튼무튼 2023. 1. 31.
반응형

▲ 책 ′제주를 달리는 64가지 방법(저자 안정은, 최진성)′ 표지  © 사진=백뉴스 북라이브

“풍성하고 다채로운 나만의 제주 여행을 위한 64명의 러너, 64가지 달리기 여행 코스” 

 

제주도를 여행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아무 계획 없이 오직 두 다리만 있다면 가능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달리기! 차로는 볼 수 없던 곳을 지나며 골목골목을 현지인처럼 유랑할 수 있는 것이 달리기 여행의 장점이다.

 

이 책은 제주도를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자전거 여행, 스쿠터 여행. 모두 좋지만 제주의 숨결을 가장 가까이서, 그리고 가장 오래 간직할 수 있는 방법. 달리기 여행이다.

저자 안정은 작가는 국내 최초 러닝 전도사로서, 작가, 강연자, 스포츠 모델, 마라톤 대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러닝 행사와 런트립을 기획하는 런더풀의 대표이다.

 

공동 저자인 최진성 작가는 러닝을 포함한 아웃도어 전문 사진작가로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국내외 관광청, 그리고 기업과 협업하며 사진과 영상을 두루 섭렵한 아뜰리에 초이의 대표이다.

 

저자는 제주의 지역번호 ‘064’에 착안해 64가지 러닝 코스를 제안한다. 제주, 동부, 서귀포, 서부로 나누어 유명한 관광지에서부터 숨은 러닝 맛집까지 담고 있어, 이전에 알지 못했던 제주의 숨은 매력을 찾아 로드 러닝과 트레일 러닝 등 원하는 모양에 따라 골라 여행할 수도 있다.

 

코스를 달릴 때의 기분과 코스 난이도, 코스 경로, 소요 시간, 주차장 위치, 코스를 달릴 때의 주의점과 팁, 그리고 근처 관광지와 맛집까지 안내한다. 그뿐만 아니라 빠질 수 없는 러닝 후의 인증사진을 위해 러너를 위한 포토스폿까지 친절히 안내한다.

 

제주도에서 꼭 달려 보아야 할 마라톤 대회와 요즘 뜨는 제주도 여행지 트렌드,, 죽기 전에 필수로 보아야 할 제주 관광지 역시 담았다. 마치 내 손 안의 페이스메이커처럼 모든 발자국을 함께한다.

 

이 책의 특별한 점은 또 있다. 두 명의 공동 저자뿐 아니라 64명의 실제 제주를 달리는 러너와 제주 기반 러닝크루가 함께 만들었다는 점이다. 그만큼 솔직함과 진심이 담겨 있다.

 

64명의 러너는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고, 직업군인, 피아니스트, 요리사, 교사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연인, 부부, 외국인, 엄마, 어린이, 가족 등 함께 달리는 모습도 다양하다. 이는 64가지의 달리는 동기부여를 만들어 주기도 한다.

 

이외에도 두 작가는 각 코스별로 함께 달리는 듯한 생생한 팁을 제시한다. 더불어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제주도 안전 달리기 여행 가이드와 제주도에서 함께 달릴 수 있는 실제 제주 기반의 러닝크루 7개를 소개한다.

 

소개된 크루는 혼자 달리기를 시작하기 막막한 이들에게, 제주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은 이들에게 손을 건넨다. 이 책이 그들과 연결해 주는 인연의 다리이자 매개체이다.

 

책소개   

새로운 운동에 도전하고 싶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는 당신을 위한, 런태기(달리기+권태기)가 찾아온 당신을 위한, 뻔한 제주도 여행에 지쳐 버린 당신을 위한 책.

 

이 책은 제주의 지역 전화번호 ‘064’에 착안해 64가지 방법을, 64명의 실제 제주를 달리는 러너와 제주 기반 러닝크루가 제안한다. 가파도, 용머리해안, 동백동산, 삼다수 숲길, 신창 등 제주시부터 해안가, 오름, 그리고 5개의 섬까지 각 지역의 필수 러닝 코스를 빠짐없이 담았다.

 

저자 : 안정은

한국의 포레스트 검프가 되고 싶은 저자. 우연히 시작한 달리기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둘 정도로 매력적이었다. 완주 후의 기쁨도 좋지만, 달리는 순간의 즐거움을 위해 달린다. 지금은 달리기로 글을 쓰고, 여행을 하며, 달리기 이벤트 회사도 운영한다

 

저자 : 최진성

들숨 한 번에 바당을, 날숨 한 번에 오름을 느낄 수 있는 제주만의 모먼트를 기록하였다. 저자의 2030을 관통하고 있는 스포츠 사진의 경험과 시간을 제주도 위에 온전히 그려 냈다

 

목차   

 

제주 제주시 | 추자면... 9곳

동부 조천읍 | 구좌읍 | 성산읍 | 우도면 | 표선면 | 남원읍... 27곳

서귀포 서귀포시... 9곳

서부 안덕면 | 대정읍 | 한경면 | 한림읍 | 애월읍...19곳

-제주도 안전 달리기 여행 가이드

 

 
제주를 달리는 64가지 방법
장기화된 코로나 시대. 새로운 운동에 도전하고 싶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는 당신을 위한, 런태기(달리기+권태기)가 찾아온 당신을 위한, 뻔한 제주도 여행에 지쳐 버린 당신을 위한 책. 제주의 러닝코스는 제주의 지역번호 ‘064’에 착안해 64가지 방법을, 64명의 실제 제주를 달리는 러너와 제주 기반 러닝크루가 제안한다. 가파도, 용머리해안, 동백동산, 삼다수 숲길, 신창 등 제주시부터 해안가, 오름, 그리고 5개의 섬까지 각 지역의 필수 러닝 코스를 빠짐없이 담았다. 코스 난이도와 경로, 소요 시간, 코스를 달릴 때의 주의점과 팁뿐만 아니라 근처 관광지와 맛집 등도 함께 담았다. 달리기는 우리가 현재 살아가고 있는 이 시기에 ‘치유’와 같은 힘을 선사한다. 한 발자국도 움직이기 어렵다면, 다시 꿈틀거리는 두근거림을 얻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다시 시작해 보자. 위대한 걸음은 늘 첫 발에서 시작된다. 내 손 안의 페이스메이커와 함께 비행기에 올라 보자. 그 순간, 근심과 걱정은 던져 버리고 자유로움만 간직한 채 달릴 수 있을 것이다. 64명의 러너와 더불어 나만의 달리는 이유도 찾아보기를 바란다.
저자
안정은, 최진성
출판
책과나무
출판일
2021.09.1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