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김다슬 에세이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 게 관계다]...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후속작

by 암튼무튼 2023. 1. 31.
반응형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우리 인생은 살다보면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이런 인생에서 본인 스스로를 행복하게 해줄수 있는 관계에 대한 에세이를 소개합니다.

 

바로 김다슬 작가의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 게 관계다'라는 에세이에요.

 

김다슬 작가는 전작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를 통해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고 있는데, 이번에 출간한 에세이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 게 관계다'를 통해 대인관계에서 받은 상처 속에서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연고' 같은 이야기들을 전하고 있습니다.

 

김다슬 작가는 에세이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 게 관계다'에서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고 남을 잘 챙기는 사람이 되기 위해 자신을 헌신하다가 다치는 사례 등을 통해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나 자신'"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김다슬 작가는 SNS를 통해 수시로 좋은 글귀를 전하는 유명 작가로 알려져 있어요.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 게 관계다
2022년 전체 1위 에세이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를 통해 많은 독자들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한 김다슬 작가의 신작이 출간되었다. 전작에서 기분에 따라 인생이 좌우되지 않기 위해서 어떻게 기분을 관리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면, 신작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 게 관계다』에서는 “10번 마음이 맞아도 1번 오해로 망가지는 것이 관계”라고 말하며, 결국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나 자신임을 이야기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관계는 덜고 필요한 관계는 더할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을 담았다. 1부 「완벽한 사람은 없다」에서는 누구든 처음은 어렵고 불안하기에 두려워하지 말고 나아가기를 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2부 「좋은 관계의 시작은 나로부터 시작된다」에서는 결국 그 누구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나 자신임을 이야기하며, 언제나 모든 시작은 나로부터 출발한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3부 「놓아야 할 사람과 놓치지 말아야 할 사람」에서는 필요 없는 관계에 얽매이고 매달리기보다 나에게 소중하고 나를 행복하게 하는 관계에 더 집중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으며, 마지막으로 4부 「수많은 관심보다 한 번의 진심이 중요할 때」에서는 다수의 무의미한 관심이 아닌, 진정 내가 원하고 바라는 진심을 깨닫고 누리길 바라는 저자의 따뜻한 마음이 담겨있다. 무너질 듯이 힘든 날 관계가 내 맘 같지 않을 때, 불행이 곁으로 다가왔다고 느낄 때, 하염없이 기분이 가라앉아 갈피를 잡지 못할 때, 이 책이 당신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위로의 메시지가 되어 줄 것이다.
저자
김다슬
출판
클라우디아
출판일
2023.01.20


책 소개   

“사람한테 입은 상처가 덧나지 않도록 펴 바르는 연고와 같은 에세이”

지난해 베스트셀러 에세이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로 많은 독자에게 위로와 공감을 전했다면, 이번에 출간된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게 관계다'는 인간사회의 다양한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 자신이라고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불필요한 관계는 덜고, 필요한 관계는 더할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을 담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 「완벽한 사람은 없다」에서는 불안에 두려워말고 전진하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2부 「좋은 관계의 시작은 나로부터 시작된다」에서는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나 자신'이니 모든 시작은 '나'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어 3부 「놓아야 할 사람과 놓치지 말아야 할 사람」에서는 필요없는 것은 배제하고, 나를 행복하게 하는 관계에 더 집중하길 바라는 메시지를, 끝으로 4부 「수많은 관심보다 한 번의 진심이 중요할 때」에서는 진정 본인 스스로가 원하고 바라는 진심을 깨닫고 누려야 한다는 마음을 전하고 있어요.

 


저자 소개   

김다슬

 

김다슬 작가는 다재다능한 만능엔터테이너에요. 베스트셀러 화제작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에 이어, 후속작 〈열 번 잘해도 한 번 실수로 무너지는 게 관계다〉를 통해 에세이 작가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작가, 작사가, 카피라이터 등으로 활약하고 있지요.

 

데뷔는 작사가로 시작했어요. 대표곡은 폴킴의 〈널 떠올리는 게〉, 김태우(god)의 〈봉구스〉, 40(포티)의 〈가질래〉 등이 있으며, CJ ENM, KT 테크, 봉구스 밥버거 등 다수의 기업과 공연 기획 카피라이터로 활동한 이력의 소유자입니다.



목차   

자세한 목차는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1부 - 완벽한 사람은 없다

2부 - 좋은 관계의 시작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3부 - 놓아야 할 사람과 놓치지 말아야 할 사람

4부 - 수많은 관심보다 한 번의 진심이 중요할 때


 
기분을 관리하면 인생이 관리된다
기분에 따라 그날 하루가 달라진다. 기분이 별로 좋지 않은 날엔 어떤 일을 해도 과정도 결과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하지만 기분이 좋은 날엔 상대방이 나에게 실수를 하더라도 웃어넘길 수 있는 여유가 생기고, 하루의 모든 것들이 밝고 긍정적이라는 생각이 든다. 우리의 하루를 결정하는 기분. 하지만 기분을 관리하는 일은 쉽지 않다. 하루 안에도 수많은 사람을 만나고, 수많은 상황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삶을 살아가며, 우리는 나와 맞지 않는 사람과 애써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내 마음과 감정을 조금 더 참아내거나 자신을 깎아내리기도 하고, 상황에 휘둘려 잘못된 선택을 내리기도 한다. 그런 사람들에게 더 이상 자신을 깎아내리거나, 상황에 휘둘리지 않도록.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불행에 대처하는 방법,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을 때 극복해낼 마음가짐 등등. 저자는 우리의 하루를 결정하는 기분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해준다. 1장 ‘감당하기 힘든 시련이 계속된다면’에서는 있는 그대로의 온전한 나를 마주하고 바라보아야 함을 이야기하며, 우리의 하루를 결정하는 환경과 기분을 다루는 방법에 대해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다. 2장 ‘마음에도 적당한 거리가 필요하다’에서는 인간관계를 대할 때 스스로 지녀야 할 태도와 가치관에 대한 이야기와 불필요한 관계로 지쳐있는 우리들에게 관계 디톡스를 안겨줄 조언들을 담고 있다. 3장 ‘삶을 대하는 알맞은 온도’에서는 겨울이 지나면 언젠가 봄이 오듯이 결국 모든 것은 괜찮아질 거라는 저자의 따뜻한 위로가 담겨 있다. 마지막으로 4장 ‘마음 속 깊이 새길 온기’에서는 삶을 살아가며 우리가 마음속에 꼭 지니고 있어야 할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자신에게 솔직해지길 원할 때, 나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제대로 들여다보고 싶을 때 이 책을 펼쳐보길 권한다. 책을 다 읽었을 때면 한결 더 세상을 맑고 또렷한 기분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다슬
출판
클라우디아
출판일
2022.04.12
 
이제는 오해하면 그대로 둔다
“현미경처럼 내 마음을 들여다보는 인생글귀”, “실타래처럼 얽혀 있던 머릿속을 한 줄로 정리해주는 기분”, “시원시원하게 이성적으로 뼈 때리는 글”이라는 독자들의 찬사를 받으며 인스타그램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김다슬 작가의 첫 번째 책이 드디어 출간되었다. 《이제는 오해하면 그대로 둔다》는 그동안 김다슬 작가가 삶과 사랑, 관계, 마음에 관해 인스타그램에 연재해온 많은 글 중에서 수백만 독자가 특히 열렬히 공감한 인기 있는 글 120편을 골라 ‘관계’라는 주제로 묶어냈다. 누구나 살면서 관계에 문제를 겪는다. 갈등하고, 상처 입고, 실수하고, 오해하고, 멀어진다. 그것은 타인과의 관계일 수도,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의 관계일 수도, 나 자신과의 관계일 수도, 나아가 이 세상과의 관계일 수도 있다.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이 관계의 문제를 그만의 언어로 풀어낸 책은 군더더기 없이 담백한 문장으로 그 어떤 말랑말랑한 위로의 글보다 더욱 큰 울림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 지혜롭게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의 길로 나아갈 ‘행동’의 동력을 제공한다.
저자
김다슬
출판
스튜디오오드리
출판일
2021.10.15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