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INTMENT

[옥에티] 서수 vs 선수

by 암튼무튼 2023. 9. 12.
반응형

현장에서 빠르게 기사를 작성하다 보면 오타가 종종 나오긴 하죠. 어쩔 수 없다고 간과하기엔 뉴스를 읽으면서 글을 배우고 문해력을 키우는 어린 학생들에겐 치명적인 실수가 될 수도 있곤 합니다. 이 뉴스도 상황을 기자님이 잘 정리해 주셨는데 오타가 눈에 들어오네요.

관계자 분들이 수정해 주시길 기다려 봅니다.

 

[스포츠조선 기사 본문 중에서] 2023-09-12 05:51:35
반면 고영표와 임찬규는 소속팀이 리그 1,2위를 달리고 있을 만큼 탄탄한 전력을 갖췄다. 경쟁 상대들이 대체로 영건들인 반면, 두 서수는 10년 이상의 커리어를 갖춘 베테랑들이기도 하다.

'국대 에이스' 고영표의 무게감이 우세한 것은 사실이다. 올시즌에도 6월 4경기 3승1패 평균자책점 2.33, 7월 4경기 2승1패 1.30, 8월 4경기 2승 1.55로 뜨거운 여름을 보냈다. 하지만 9월 들어 2경기에서 각각 5이닝 6실점, 6이닝 6실점으로 부진한 점이 변수다. '고퀄스(퀄리티스타트, 선발 6이닝 이상 3자책 이하)'다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이강철 KT 감독은 고영표의 부진에 대해 "매년 이맘때쯤 되면 구위가 떨어진다. 150이닝이면 많이 던진 것도 사실이다. 제구력보다도 직구나 체인지업이 '탁'하는 매서운 맛이 없다"며 아쉬워했다.
 

생애 첫 토종 다승 1위? '판'은 깔렸다…'No.1 투수 이탈→국대 에…

생애 첫 토종 다승 1위? '판'은 깔렸다…'No.1 투수 이탈→국대 에… 생애 3번째 두자릿수 승수에 도달했다. 데뷔 첫 토종 다승 1위를 위한…

m.sports.chosun.com

 

* 선수(選手)

많은 사람들 중에서 대표로 뽑혀 운동 경기에 나가는 사람.

 

 

[옥에티] 직훠 vs 직후

현장에서 펼쳐진 상황을 기자님이 잘 정리해 주셨는데 오타가 눈에 들어오네요. 관계자 분들이 수정해 주시길 기다려 봅니다. [OSEN 기사 본문 중에서] 2023-09-08 18:10:00 염경엽 LG 트윈스 감독이 지

culture7.tistory.com

 

[옥에티] 세데 vs 세대

기자님이 정말 잘 써 주신 기사인데 아이고 오타 세대 발견되었네요. 현장에서 후다닥 작성하다가 기자님이 세대를 세데로 실수하셨나 보네요. 관계자 분들이 수정해 주시길 기다려봅니다. [기

culture7.tistory.com

 

[ONITMENT] '옥에티'에 대한 부연설명

'옥에 티'와 '옥의 티' 문법적으로는 '옥의 티'가 맞지만, 관용적으로 '옥에 티'를 사용하므로 둘 다 맞다 틀리다를 논하기는 어렵다. '옥에 티'는 '옥에도 티가 있다'라는 속담에서 나왔다. 훌륭하

culture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