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INTMENT

[옥에티] 직훠 vs 직후

by 암튼무튼 2023. 9. 9.
반응형

현장에서 펼쳐진 상황을 기자님이 잘 정리해 주셨는데 오타가 눈에 들어오네요.

관계자 분들이 수정해 주시길 기다려 봅니다.

 

 

[OSEN 기사 본문 중에서] 2023-09-08 18:10:00
염경엽 LG 트윈스 감독이 지난 7일 KT 위즈와의 수원경기에서 사구로 촉발된 벤치클리어링과 관련해 "잘 끝났다"며 짧은 한 마디로 정리를 했다. 

상황은 7-3으로 앞선 LG의 9회초 공격에서 벌어졌다. 홍창기 안타, 신민재 보내기번트, 김현수 우전안타로 1사1,3루 기회를 잡았다. 대주자 최승민이 김현수 대신 들어갔고 2루 도루를 성공했다. 

이어진 정주현의 2루 땅볼때 KT 내야수의 실책이 나와 두 점을 보태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그런데 1사1루에서 문보경 볼넷, 오지환 사구, 2사후 문성주 사구에 이어 박해민도 사구를 맞았다. 

KT 투수 하준호는 갑자기 세 명이나 몸을 맞혔다. 박해민의 사구가 나온 직훠에는 잠시 벤치 클리어링이 일어났다. 몸싸움을 벌이지는 않고 대치하는 정도로 상황 정리가 됐다.
"잘 끝났다" 베프 감독들의 벤클 신경전, 어떻게 털었을까?

 

 

* 직후(直後)

어떤 일이 있고 난 바로.

 

 

[옥에티] 세데 vs 세대

기자님이 정말 잘 써 주신 기사인데 아이고 오타 세대 발견되었네요. 현장에서 후다닥 작성하다가 기자님이 세대를 세데로 실수하셨나 보네요. 관계자 분들이 수정해 주시길 기다려봅니다. [기

culture7.tistory.com

 

[ONITMENT] '옥에티'에 대한 부연설명

'옥에 티'와 '옥의 티' 문법적으로는 '옥의 티'가 맞지만, 관용적으로 '옥에 티'를 사용하므로 둘 다 맞다 틀리다를 논하기는 어렵다. '옥에 티'는 '옥에도 티가 있다'라는 속담에서 나왔다. 훌륭하

culture7.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