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에서 수행하는 업무 중 영업 업무는 ‘기업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하다. 직접적으로 기업의 매출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업무로서 뛰어난 인재의 활약이 매우 중요한 업무이기도 하다.
영업은 매우 난도가 높고 큰 스트레스를 주는 업무로 여겨지며, 때로는 조직에서 일종의 험지로 여겨져 꺼리는 위치가 되기도 한다. 수협은행 양재금융본부장 조동호 저자의 ‘동전의 옆면도 볼 줄 알아야 한다’는 단호하게 이야기한다.
조동호 저자는 “스무 살 때는 관리직이 최고인 줄 알았다. 그런데 영업직을 한 10년간 해보니까 오너가 주는 카드 가지고 내 것을 만들 수 있더라. 오너가 뺏어가려 해도 뺏어갈 수가 없다. 영업직은 오너가 준 카드 가지고 실컷 쓰고 다니면서 나만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출판한 동전의 옆면도 볼 줄 알아야 한다의 조동호 저자는 1995년 수협중앙회 입사 후 본사에서 수협법 개정, 무디스/S&P 신용평가, 국제회계기준(IFRS) 개정, 채권관리 등 일반적인 금융인들이 체험해보기 어려운 다양한 업무에서 성과를 내고, 갑작스럽게 내던져진 영업점에서도 끊임없는 극기와 노력 끝에 부지점장으로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현재는 수협 양재금융본부장으로 근무 중인 금융 영업 전문가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실적이 모든 것을 평가하는 ‘정글의 세계’인 금융 영업 종사자들에게 30여 년간 금융업 종사자로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단단한 길잡이이자 무기가 될 수 있는 팁들을 이야기한다.
고객 관리 분야, 직원 관리 분야, 자기 관리 분야의 세 가지 챕터에 걸쳐서 전개되는 이야기들은 금융 영업 환경에서 마주칠 수 있는 실제적인 상황에 대한 지혜로운 해결 방법은 물론, 무릎을 탁 치는 통찰을 제공해준다.
여기에 더해 부동산 대출, 신용 등급 관리, 신용 대출 등 기업인, 개인 사업자부터 가정주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이 은행을 똑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법을 자연스럽게 제공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누구나 금융을 알아야 현명하고 행복하게 경제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현대 사회, 책 동전의 옆면도 볼 줄 알아야 한다를 통해 금융 마케팅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독자들은 마케팅 영업 전개에서 반짝이는 혜안과 통찰을 얻고, 은행 및 각종 금융 기관을 이용하는 평범한 독자들은 ‘돈이 되는’ 금융 기관 이용 꿀팁을 얻어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일류기업의 리더십 트레이닝, 디즈니맨의 리더십 필살기 [디즈니 리더십 수업] (0) | 2023.04.11 |
---|---|
‘좋은 땅’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현 디벨로퍼가 말하는 기획설계 노하우] (0) | 2023.04.10 |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특급 대화력 [마음을 사로잡는 말센스의 비밀] (0) | 2023.04.10 |
‘낚린이’를 위한 장어 포인트 안내부터 미끼 추천까지 전국의 장어 낚시 포인트 총망라 [전국 민물장어 낚시터 305선-상] [전국 민물장어 낚시터 410선-하] (0) | 2023.04.09 |
우아한 참맛 음미하는 [스토리가 있는 와인] (0) | 2023.04.02 |
아직 흘리지 못한 모든 눈물방울이 들어 있는 [가브리엘라 미스트랄 시집] (0) | 2023.04.01 |
세계가 주목하는 K컬처의 중심 [전통문화 바라보기] (0) | 2023.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