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나에게 선물하는 위로의 시간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말을 닮아 간다]

by 암튼무튼 2023. 9. 21.
반응형

모든 순간 당신의 마음을 감싸 안아 준 글과 미공개 글을 필사집으로 만나다!

수십만 팔로워와 소통하며 공감과 감성의 언어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아 주는 최대호 작가. 한때 그는 걱정과 불안으로 괴로워했고, 더는 자신을 잃고 싶지 않아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자존감을 찾았다고 한다.

 

특히 평소 마음에 힘이 되었던 글을 한 글자 한 글자 따라 쓰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몰아내자 불안은 잊게 되고 걱정은 생기지 않으면서 불행은 비켜 갔다. 어느새 그의 마음은 자신이 따라 쓴 수많은 말을 닮아 간 것이다.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말을 닮아 간다]는 최대호 작가의 이런 경험을 살려 필사 형식으로 엮었으며, 그가 출간한 에세이집에서 발췌한 글과 미공개 글, 그의 마음에 힘이 되어 준 글로 구성했다.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말을 닮아 간다]에 실린 100편의 글을 독자들이 단순히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따라 써 보면, 여기에 쓰인 응원, 공감, 행복, 위로, 칭찬에 관련된 수많은 말이 맴돌다 그냥 사라지는 게 아니라 독자들의 마음속 깊은 곳에 닿게 되고, 어느 순간 마음도 긍정의 말처럼 단단하게 될 것이다.

 

“힘겨운 하루를 견뎌 내느라 약해진 내 마음과 마주하다!”

수많은 독자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 준 최대호 작가의 감성 필사집. 그는 여러 권의 에세이집을 출간했고, 한 편의 글이나 한 문장, 어쩌면 한 단어라도 누군가에게 위안을 주면 좋겠다고 말해 왔다.

 

한때 그도 반복되는 일상을 살아가면서 행복이 뭔지 잊었고, 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안고 있었다. 그러나 좋은 말을 따라 적으며 자신이 행복해지는 일들을 발견하게 됐고 자존감도 회복할 수 있었다.

최대호 작가는 마음은 억지로 되는 것이 아니기에 좋은 마음을 먹는 것보다 좋은 말을 하는 것이 훨씬 쉽다고 말한다. 사람의 말은 신기하게도 밖으로 내뱉고, 내뱉은 그 말을 따라 쓰다 보면 더욱 강력한 힘을 갖는다.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말을 닮아 간다]는 필사를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내고 오로지 자신의 손과 펜 끝에 몰입하며 내면에 집중하게 된 최대호 작가가 그의 경험을 살려 기획한 것으로 독자들에게 선물하는 위로의 시간이 될 것이다.


하루하루 애쓰며 살아가고, 온 마음을 다해 행복해지고 싶은 모든 순간의 나에게 가장 필요한 말

잘하고 싶거나 잘되고 싶은 순간, 아무렇지 않은 척했지만, 한없이 힘들거나 하루하루 애쓰며 살아가는 순간 등 내가 마주하게 되는 모든 순간마다 나에게 가장 필요한 말은 무엇일까.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말을 닮아 간다]는 그 순간의 나에게 “잘했으면 나에게 잘했다고 해 주고, 못했으면 다음엔 잘하자”라고 해 주는 한마디면 충분하다고 한다.

 

이렇게 나에게 가장 필요한 말을 해 주고, 그 말을 따라 써 보면 어떤 순간이든 살아갈 용기를 얻게 된다고 말한다. 그런 순간이 쌓이게 되면 내 마음이 단단해지고, 나를 둘러싼 삶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다.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말을 닮아 간다]는 왼쪽 페이지에 최대호 작가가 쓴 마음을 감싸 안아 주는 글, 그리고 그가 지쳤을 때 힘이 되어 준 글을 발췌해서 실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여백을 마련해 독자가 따라 쓰기 편하게 만들었다. 독자는 글자 하나하나 따라 쓰면서 자신의 마음이 단단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좋은 말을 따라 쓰다 보면 기분이 꽤 괜찮아지고 어느새 그 말을 닮아 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단순히 글자를 옮겨 적는 것뿐 아니라 마음으로 새기거나, 또는 떠오르는 생각이나 다짐을 적어 보는 과정을 통해 자신을 위로하며 다독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당신의 마음은 당신의 말을 닮아 간다 - 예스24

수십만 팔로워들과 소통하며 모든 순간 당신의 마음을감싸 안아 준 글과 미공개 글을 필사집으로 만나다!수십만 팔로워와 소통하며 공감과 감성의 언어로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아

www.yes24.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