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영상] 뮤지컬 영화 [황금연꽃] 세계독립영화상 최우수 작품상 수상

by 암튼무튼 2023. 2. 9.
반응형

“무대와 스크린에서 전 세계 관객의 마음과 상상력을 사로잡다.”... 홍콩에서 4회 연속 공연 동안 생중계


뮤지컬 영화 '황금 연꽃(Golden Lotus)'이 지난 4일 세계독립영화상(WICA)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난해 런던, 에든버러, 캔터베리, 브로드스테어즈, 니스, 파리,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앤트워프, 버밍엄, 로마 등 도시 전역에서 개최된 국제 영화제(Film Fest International)의 11개 페스티벌 수상작 중 최고 작품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특히 '황금연꽃'은 파리 국제영화제(Film Fest International Paris)의 최우수 작품상을 포함해 국제영화제에서 60개 이상의 상을 받으며 영화적 탁월함을 인정받으며, 위 11개의 영화제에서 모두 최고의 영화로 선택되어 2023년에 가장 주목할 영화로 선정됐다. 

분호성(Boon Ho Sung)과 해리엇 청(Harriet Chung)이 출연한 '황금 연꽃'이 세계독립영화상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캐나다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조지 치앙(George Chiang)은 “세계독립영화상의 최우수 작품상은 영화제 순회공연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의미한다. 이제 '황금연꽃'이 무대와 스크린 모두에서 전 세계 관객의 마음과 상상력을 사로잡을 때다.”라고 극찬했다.

'황금연꽃'은 중국 송나라가 저물어 가는 동안 사랑, 정욕, 복수의 피비린내 나는 이야기에 휘말려 버림받은 여인에 대한 서사시를 들려주는 내용으로 스크린 속 다양한 음악은 팝 록과 중국 전통 음악을 잘 섞어놨다.

'황금연꽃'의 무대 프로덕션은 홍콩에서 4회 연속 공연하는 동안 생중계되어 장편 영화 형식의 최종 뮤지컬 버전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이 작품의 주인공 역시 분호성(Boon Ho Sung), 로난 파크 킨 얀(Ronan Pak Kin Yan), 해리엇 청(Harriet Chung)이 맡으며 국제적인 작품으로 이끌었다. 홍콩의 에밀리 찬(Emily Chan) 감독이 영화를 진두지휘하며, 빌리 시(Billy Sy), 사만다 영(Samantha Yeung), 마크 냥(Marc Ngan), 소라야 차우(Soraya Chau) 및 브로드웨이의 베테랑인 스콧 와타나베(Scott Watanabe) 등도 출연해 빛을 더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