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인스타툰 작가 뚜들리의 첫 번째 그림에세이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

by 암튼무튼 2023. 9. 17.
반응형

“너 증말 싸가지두 없구 넘 귀엽당”

복잡한 생각으로 머리가 무거운 날, 이렇게 사는 것이 맞나 막연히 불안한 날, 일이 풀리지 않아 자꾸만 자책하게 되는 날. 우리에게 찾아오는 수많은 걱정들을 받아내느라 어느새 돌처럼 딱딱해진 어깨를 가볍게 두들겨 주는 귀여운 친구들이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수만 팔로워의 사랑을 받아온 인기 이모티콘 작가 뚜들리의 첫 번째 그림 에세이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
복잡한 생각으로 머리가 무거운 날, 이렇게 사는 것이 맞나 막연히 불안한 날, 일이 풀리지 않아 자꾸만 자책하게 되는 날. 우리에게 찾아오는 수많은 걱정들을 받아내느라 어느새 돌처럼 딱딱해진 어깨를 가볍게 두들겨 주는 귀여운 친구들이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수만 팔로워의 사랑을 받아온 인기 이모티콘 작가 뚜들리의 첫 번째 그림 에세이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말랑 포근한 캐릭터들이 거침없이 내뱉는 촌철살인 멘트로 SNS에서 화제가 된 네 컷 만화들은 물론, 카톡 인기 이모티콘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주요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미공개 일러스트들을 이 책에서 처음 공개한다. 방귀쟁이 멈이, 꼬순내 나는 꼬순이, 사랑꾼 금순이, MZ 회사원 아가곰 네 캐릭터들 사이의 흥미로운 관계성과 슬며시 미소 짓게 되는 일상 속 공감 가득 에피소드들이 내 주변의 사랑하는 친구들과 가족들을 떠올리게 한다.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었지만 차마 하지 못한 위로의 말, 그리고 스스로에게도 건네지 못했던 웃음기 섞인 위로를 이 책으로 건네 보자.
저자
뚜들리
출판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3.09.06


말랑 포근한 캐릭터들이 거침없이 내뱉는 촌철살인 멘트로 SNS에서 화제가 된 네 컷 만화들은 물론, 카톡 인기 이모티콘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주요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미공개 일러스트들을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에서 처음 공개한다.

 

방귀쟁이 멈이, 꼬순내 나는 꼬순이, 사랑꾼 금순이, MZ 회사원 아가곰 네 캐릭터들 사이의 흥미로운 관계성과 슬며시 미소 짓게 되는 일상 속 공감 가득 에피소드들이 내 주변의 사랑하는 친구들과 가족들을 떠올리게 한다. 사랑하는 이들에게 전하고 싶었지만 차마 하지 못한 위로의 말, 그리고 스스로에게도 건네지 못했던 웃음기 섞인 위로를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로 건네 보자.

“네가 방구를 뀌어도 나는 네 편이야”

귀여운 게 다인 멈이와 꼬순이, 금순이와 아가곰의 우정과 사랑의 일상


“저 사람은 왜 귀여운 나한테 모라하지?!”

SNS에서 수만 회 좋아요를 받으며 댓글로 친구와 연인을 소환하는 성지가 된 뚜들리 작가의 일상툰이 연일 화제다.

 

20~30대의 공감 백배 일상을 그대로 녹여내면서도 트렌디한 밈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뚜들리 작가의 만화에는 그저 귀엽기만 한 줄 알았더니 제법 ‘매운’ 말랑한 친구들이 등장한다. MZ들이 열광하는 그들의 톡 쏘는 우정과 사랑 이야기를 더욱 폭넓게 그려낸 뚜들리 작가의 첫 번째 단행본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이 전격 출간되었다.

방귀를 뀌면 친구들이 깔깔 웃는다는 걸 안 뒤로 ‘방구쟁이’가 되어버린, 단순 엉뚱하지만 사랑스러운 ‘멈이’. 방귀 냄새로 멈이를 은근하게 따돌리는 친구들 사이에서 묵묵하게 멈이 편을 들어주며 친구가 된 ‘꼬순이’.

 

시종일관 방귀를 뀌어 대는 멈이의 방(구)력에 반한 앙큼 도도 ‘금순이’와 할 줄 아는 건 귀여운 것밖에 없지만 엄마 품을 떠나 우당탕탕 직장생활을 시작한 ‘아가곰’. 책에서 처음 공개한 각 캐릭터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엉뚱 발랄 장난꾸러기지만 마음은 여린 너와 나의 말랑한 매일을 위해 말랑 콩떡 친구들의 이 순간 가장 찰떡 같은 위로들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에 등장하는 에피소드들은 저자가 실제 겪은 일들을 기반으로 한다. 당시 힘들었을 때 듣지 못했던 위로와 공감들을 현재 같은 고민을 겪는 친구들에게 전하고자 책 작업을 결심했다는 뚜들리 작가.

 

장난기 넘치지만 매사에 긍정적이고 따뜻한 온도를 가진 친구들의 일상이 ‘갓생’ 살기에 여념이 없어 팍팍해진 마음과 복잡한 인간관계, 풀리지 않는 연애 등으로 스스로를 돌보지 못한 요즘 우리들에게 여유와 힐링을 느끼게 해 줄 것이다.

자신만의 확고한 취향, 관계 내에서의 서운함, 남모를 혼자만의 고민, 모두에게 칭찬받고 싶은 마음, 착한 아이 콤플렉스, 좌충우돌 사랑 고백, 집에서는 아기지만 회사에선 어른으로 살아가는 여러 에피소드 등 살아가면서 한 번쯤 심각하게 고민했을 법한 상황들에 대해 특유의 위트 있는 대사와 트렌디한 밈을 활용해 웃고 넘길 수 있도록 하는 뚜들리 작가의 매력이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에 아낌없이 담겼다.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나의 멈이와 꼬순이, 금순이, 아가곰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으로 추천한다.

 

 

오늘도 어깨를 뚜들뚜들 - 예스24

“너 증말 싸가지두 없구 넘 귀엽당”출시 즉시 20대 카톡 이모티콘 1위!MZ 화제의 인스타툰 작가 뚜들리의 첫 번째 그림에세이 출간! 복잡한 생각으로 머리가 무거운 날, 이렇게 사는 것이 맞나

www.yes24.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