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의 앞과 뒤, 모든 과정을 책임진 감독 정우성의 첫 영화!
[보호자]가 궁금해지는 첫 번째 이유는 정우성이다. 20여 년 넘게 한국 관객에게 세대 불문, 한 시절을 대표하는 영화들로 기억을 남긴 그가 감독으로 선택한 첫 영화에 대한 호기심은 어쩌면 당연하다.
청춘의 이름인 [비트], 한국 버디 영화의 효시인 [태양은 없다], 지극한 순애보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웨스턴 장르를 접목한 새로운 액션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북을 적이 아닌 사람으로 다가오게 만든 [강철비], 변호사의 직업윤리와 사람으로서의 고뇌를 그린 [증인]과 애국과 신념이 공존한 [헌트]까지. 관객이 기억하는 정우성은 멋짐 뒤에 가려진 ‘사람’의 얼굴로 관객에게 다가섰다.
[보호자]는 좋은 배우로서 그가 현장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넓은 ‘시야’를 감독으로 펼쳐 보이는 첫 번째 영화다. 감독과 주연을 겸했기에 [보호자]에서 그는 ‘레디-액션-컷-오케이’까지 모든 과정에 자신의 인장을 새겼다. 카메라의 앞과 뒤, 연기와 연출, 프리 프로덕션과 포스트 프로덕션까지.
신인 감독 정우성은 배우로서 체득한 노하우로 동료 배우들이 가장 쉽게 알아들을 수 있는 디렉션을 줬고, 누구보다 오래 한국 영화의 현장에 있었던 베테랑다운 애정과 실력으로 스태프들에게서 최선을 뽑아내고자 했다.
감독이자 주연으로 선보이는 [보호자]는 베테랑 배우 정우성의 30번째 영화이자, 좋은 감독 정우성의 첫 번째 영화다.
다음은 정우성 감독의 멘트!
"배우로 액션 연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무렵 출연 제안을 받고 [보호자]의 여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연출까지 하게 된 이유는 ‘이 이야기라면 제가 연출 도전을 해 볼 수도 있지 않을까?’란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첫째, ‘수혁’의 단순하고 명확한 감정 라인이 연출을 병행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적을 수 있다.
둘째, 익숙한 구성의 이야기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담아 보고자 하는 욕구.
지금도 촬영 현장이 제일 재미있고 좋습니다.
그곳에서 살아있음을 느낍니다.
그러한 수많은 영화 현장을 겪으면서, 백여 명 이상의 스태프와 배우들의 에너지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모이는, 영화 [보호자]에서 누렸던 그 순간의 기쁨은 특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익숙한 설정의 [보호자]에서는 연출자로서 캐릭터를 잘 만들어내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배우이기 때문에도 그럴 것입니다.
[보호자]의 이야기는 제목처럼 단순합니다.
정말 지키고 싶었던 존재인 사람들과 함께 위험했던 과거와 결별하고 평범하게 살고 싶은 ‘수혁’과 그런 그의 결심과 생각을 자신의 판단으로 믿지 못한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해프닝과도 같은 이야기입니다.?
이야기는 쉽지만, 그 과정의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들에게서 새롭고 역동적인 모습을 끌어내고, 그 결과로 관객이 즐거운 발견을 하는 영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장르적인 외피는 '액션'이지만, 주인공인 '수혁'의 죄책감과 돌이킬 수 없는 시간에 대한 후회. 남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 간의 엇갈림과 충돌이 주는 긴장감과 웃음을 즐기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라카미 하루키, 6년만의 신작 [도시와 그 불확실한 벽] (0) | 2023.08.30 |
---|---|
경기 불황 속 미래 대비 위한 경제 경영 도서 인기, 경제 근본에 대한 이해 및 성찰 담은 경제서 수요 증가... 생존 위한 경력관리 도서에도 관심 집중 (1) | 2023.08.29 |
오롯이 혼자 설 수 있을 때 비로소 가질 수 있는 것 [관계력] (0) | 2023.08.28 |
흙수저 마약중독자에서 순자산 8천억 갑부로 인생 역전한 비결 [집착의 법칙] (0) | 2023.08.26 |
셰익스피어처럼 쓰고 오스카 와일드처럼 말하는 39개 수사학 [문장의 맛] (0) | 2023.08.24 |
작가를 꿈꾸는 문학 유토피아, 2년만에 찾아오는 [2023 목포문학박람회] (0) | 2023.08.24 |
먼산이를 위한 오조 작가의 [나의 방 찾기] 여행 (0) | 2023.08.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