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감동준비 완료, 경북 하늘 위로 이륙 GOGO [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 체험]

by 암튼무튼 2023. 5. 25.
반응형

 

경상북도가 5월부터 10월까지 ʻ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체험ʼ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도가 추진하는 ʻ오감만족 경북하늘여행체험ʼ은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열기구를 직접 타보고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사업으로 5월 영주를 시작으로 상주, 봉화, 김천에서 10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축제나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열기구로 하늘을 날아보는 체험 기회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되며, 짚와이어와 수상물놀이 체험 등 시군의 액티비티 체험시설 할인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 번째로 5.27~28일까지 열리는 영주 소백산철쭉제에서 열기구 5대가 선보이며, 서천여름축제(7.29.~31.)에도 열기구 3대를 운영해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평생 간직할 추억거리를 안겨준다. 이와 더불어 웹툰방탈출게임*등 인기관광지 할인 혜택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영주 웹툰방탈출테마파크

 

6월에는 상주 경천섬에서 열리는 드래곤보트대회(6.3.~4.)와 수상레저페스타(8.11.~13.) 기간 중에도 3대의 열기구를 체험할 수 있다.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상주하늘자전거*, 서바이벌게임, 낙동강수상레저 등 인기 액티비티 체험관광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감만족 영주 하늘여행] 열기구 체험권 - 여행대장

경상북도와 영주시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 영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하늘에서 즐기자! 우리나라 전통 밀누룩과 영주쌀을 이용한 나만의 첫 막걸리를 만들어 보며 우리술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

www.tourboss.co.kr

 

 

*낙동강자전거이야기촌

문체부 지정 문화관광대표축제인 봉화 은어축제가 열리는 7.29~8.5에도 3대의 열기구가 8일간 봉화 하늘에 떠오른다. 특별히 한여름의 더위를 피해 야간 시간대에 산타와 은어 문양 등으로 특별 제작한 열기구가 밤하늘을 환상적으로 수놓게 되며, 참가자는 백두산 호랑이로 유명한 백두대간수목원*입장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을 오곡이 풍성한 10.6~8일까지 개최될 김천 포도축제에서는 가장 많은 6대의 열기구를 운영해 가을 하늘에 장관이 펼쳐지게 된다. 이 외에 부항댐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카트 등 하늘 위에서 뿐만 아니라 지상에서도 짜릿한 체험을 특별할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부항 레인보우 짚와이어 & 전망대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많은 관광객과 도민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북하늘여행은 창공을 날고자 하는 가장 원초적인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이벤트”라며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방문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특색 있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늘려가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열기구 1회 탑승인원은 최대 5명(안전요원 1명, 승객 4명)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열기구를 밧줄로 지면에 고정한 후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는 계류 운행으로 진행하며, 사전점검 및 시험비행, 현장요원 배치를 통해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번 열기구와 체험관광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은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으로 사전 예매하고 있으며, 현장에서는 열기구 단독 체험권(1만원)만 판매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북하늘여행 고객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여행대장

자유여행 No.1 여행대장

www.tourboss.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