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

초특급 베테랑 배우 이순재 신구 박정자 김성녀 출연 연극 [장수상회] 마지막 시즌 라스트 댄스, 4월 21일부터 연강홀 무대

by 암튼무튼 2023. 4. 18.
반응형

 

 

"아프고 눈물이 난다. 배우의 관록이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_ 조선일보.

"시공간의 제약에도 영화를 뛰어넘는 한 편의 동화같은 이야기!"
_ 서울신문.

"달달한 로맨스에 숨겨진 뭉클한 반전"

_플레이디비.

 

할리우드 영화 ‘러블리 스틸’을 리메이크한 강제규 감독의 동명 영화 ‘장수상회’를 원작으로 한 연극 [장수상회]가 4월 21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무대에서 관객과 만난다.

 

 
장수상회
온 동네가 바라는 첫사랑이 시작된다! 틈만 나면 버럭, 융통성이라곤 전혀 없는 까칠한 노신사 `성칠`. 장수마트를 지켜온 오랜 모범 직원인 그는 해병대 출신이라는 자부심은 넘쳐도 배려심, 다정함 따윈 잊은 지 오래다. 그런 성칠의 앞집으로 이사 온 고운 외모의 ‘금님’. 퉁명스러운 공세에도 언제나 환한 미소를 보여주는 소녀 같은 그녀의 모습에 성칠은 당혹스러워 하고, 그런 그에게 갑작스레 금님은 저녁을 먹자고 제안한다. 무심한 척 했지만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 없는 성칠! 장수마트 사장 ‘장수’는 비밀리에 성칠에게 첫 데이트를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성칠과 금님의 만남은 온 동네 사람들은 물론 금님의 딸 ‘민정’까지 알게 된다. 모두의 응원에 힘입어 첫 데이트를 무사히 마친 성칠은 어색하고 서툴지만, 금님과의 설레는 만남을 이어간다. 그러던 어느 날, 성칠이 금님과의 중요한 약속을 잊어 버리는 일이 발생하고 뒤늦게 약속 장소에서 금님을 애타게 찾던 성칠은 자신만 몰랐던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인생 가장 빛나는 순간 시작된 러브스토리 마지막 사랑의 비밀이 밝혀진다!
평점
8.2 (2015.04.09 개봉)
감독
강제규
출연
박근형, 윤여정, 조진웅, 김중희, 한지민, 김정태, 황우슬혜, 이준혁, 김재화, 문가영, 찬열, 배호근, 남명렬, 김하유, 백일섭, 임하룡, 이초희, 김지경, 남문철, 임세주, 박해빛나, 정해인, 윤소희, 고윤후, 이문정, 최규환, 염혜란, 윤경호, 나승호, 박진아, 박나예, 전운종, 장혜리, 장문규, 이언정, 윤희원, 정혜진, 박경혜, 박신혜

연극 [장수상회]는 2016년 초연 이후 미국 LA 공연을 비롯해 부산, 대구, 대전 등 70여개 도시에서 약 30만 관객과 함께 만나온 명작이다.

 

이번 연강홀 무대에는 초특급 베테랑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면서 작품성은 물론 흥행 대박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출연 배우들의 고령인 점을 감안하면 연극 [장수상회](작 이연우 전용석 / 연출 서정완)에서 또다시 이런 케미를 만나긴 어려울 전망이다.

 

 
이순재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에스지웨이엔터테인먼트
사이트
-
 
신구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
사이트
-

이순재 신구 배우가 ‘장수상회’의 모범직원이자 연애 숙맥 김성칠 역으로 번갈아 무대에 오른다. 낼모레 90세를 앞둔 건장한 두 거장이 보여줄 김성칠이 기대된다. 영화 ‘장수상회’에서는 박근형 배우가 열연했다.

 

꽃집 사장이자 수줍은 소녀 감성을 간직했지만 사강에는 당찬 임금님 역은 박정자 김성녀 두 배우가 열연한다. 이 두 배우 역시 80을 전후한 연령이 무색하게 무대에서 열정을 보여줄 전망이다. 영화에서는 윤여정 배우가 열연했다.

 
박정자
직업
연극배우, 영화배우
소속
-
사이트
-
 
김성녀
직업
대학교수, 국악인
소속
중앙대학교
사이트
-

 

더블캐스팅으로 무대에 오르는 이들 네 배우의 조력자이자 ‘장수상회’ 사장으로 성칠과 금님의 연애를 응원하는 김장수 역은 강성진 김보현 배우가 번갈아 출연한다. 강성진 배우도 50대 중반을 바라보는 나이다. 영화에서는 조진웅 배우가 맡은 역할이다. 김장수는 성칠의 아들이기도 하다.

 

 
강성진
직업
영화배우, 탤런트
소속
광복절밴드
사이트
페이스북
 
김보현
직업
뮤지컬배우
소속
-
사이트
인스타그램

 

무뚝뚝하면서 사랑스럽고 당찬 김민정 역은 안유진 배우와 걸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이희진 배우가 맡았다. 영화에서는 한지민 배우가 맡았다.

 

 
안유진
직업
뮤지컬배우
소속
후앤유이엔엠
사이트
공식사이트
 
이희진
직업
탤런트, 영화배우
소속
케이원엔터테인먼트
사이트
인스타그램

이렇게 대한민국 대표 연기자가 중심을 잡고 극을 이끌어 가는 연극 [장수상회]에는 김태향, 구옥분, 우가은, 박수야, 이광현, 이소희, 이찬렬, 이형동 등의 배우가 관록 있는 배우들과 신예 배우들의 조화로 마지막을 함께할 예정이다.

 

 

제작사 극단장수상회 측은 "연극 '장수상회'는 국립극장 매진사례, LA 투어, 최단기간 국내 70개 도시 투어 등 7년간 무대에 오른 작품이다. 웃음과 눈물의 순간이 기억에 남는다. 마지막 시즌인 만큼 뜻깊은 무대를 멋지게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연극 [장수상회]는 5월21일까지 서울 종로구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라스트 댄스를 장식할 전망이다.

 

 

[공연정보]

공연명: 연극 <장수상회>

프로듀서: 전용석

작: 이연우 전용석

연출: 서정완
협력연출: 박상원

예술감독: 정찬우

음악감독: 이나리메

무대디자인: 이윤수

조명디자인: 곽두성

음향디자인: 정찬우

영상디자인: 최종찬

의상디자인: 최운정

분장디자인: 석필선

조연출: 김현주

제작감독: 김동은

기획PD: 김수진

기획/제작: 극단 장수상회 /  (유)쇼앤텔플레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