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

박해진X박성웅X임지연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 웹툰 원작자 엄세윤 글작가와 정이품 그림작가, “깜짝 놀랐다”

by 암튼무튼 2023. 7. 19.
반응형

드라마화된 ‘국민사형투표’에 웹툰 원작자도 만족했다.

 

8월 10일 첫 방송되는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극본 조윤영/연출 박신우/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S)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기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충격적 설정과 강력한 스토리텔링, 믿고 보는 제작진과 배우들의 만남으로 공개 전부터 화제몰이 중이다.

 

‘국민사형투표’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돼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 회를 기록 중인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이다. 원작 웹툰이 선사한 신선한 충격과 재미를 기억하는 많은 사람들이 ‘국민사형투표’의 드라마화 소식에 기대의 반응을 보였다. 

 

이쯤에서 원작 웹툰의 엄세윤 글작가, 정이품 그림 작가에게 드라마 ‘국민사형투표’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다.

◆ ‘국민사형투표’라는 흥미로운 설정의 시작 “범죄자 관련 뉴스의 댓글…”

 

‘국민사형투표’는 국민사형투표를 소재로 한 흥미로운 설정과 기발한 상상력이 매력적인 작품이다. 이는 그림으로 보는 웹툰에서도, 영상으로 보는 드라마에서도 보는 이로 하여금 상상 이상의 재미를 느끼게 한다. 그렇다면 이 흥미로운 설정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이에 대해 엄세윤 작가는 “어느 날 흉악 범죄자가 비교적 적은 형기를 채우고 출소한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이럴 거면 국민 투표로 형량을 정하자’라는 댓글을 보게 됐고, 다소 폭력적인 의견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표시한 것이 인상적이면서도 ‘오죽했으면…’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회상했다. 

 

이어 “같은 날 ‘대한민국 스마트폰 보급 4000만 대 돌파’라는 기사를 보며 스마트폰으로 실시하는 국민사형투표를 상상했던 것이 발단이 됐습니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일이 대리만족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라고 밝혔다.

 

 

[백뉴스] ‘국민사형투표’ 대본리딩, 박해진X박성웅X임지연 첫 호흡부터 텐션 폭발 ‘2023 충격

      ‘국민사형투표’ 2023년 가장 충격적인 기대작이 온다.   오는 8월 10일 첫 방송되는 SBS 새 드라마 ‘국민사형투표’(극본 조윤영/연출 박신우/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는

m.100news.kr

◆ 웹툰 ‘국민사형투표’의 드라마화 “연재 중에도 상상했던 일, 설렌다”

 

웹툰 ‘국민사형투표’의 드라마화가 결정됐을 때 두 원작자는 어떤 기분이었을까. 먼저 엄세윤 작가는 “처음 기획 단계에서 영상화를 염두하고 제작한 작품인 만큼 드라마로서도 손색없는 작품일 거라 확신합니다. 연재 중에도 이따금씩 혼자 감독이 된 것처럼 영상화된 ‘국민사형투표’의 장면이나 연출을 상상해 보곤 했는데 과연 어떤 작품일지 굉장히 설레네요”라고 전했다. 

 

정이품 작가는 “웹툰작가에게 가장 영광스러운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림으로 표현했던 장면들이 영상으로 나온다고 생각하니 두근두근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뉴스] ‘국민사형투표’ 박해진X박성웅X임지연 출격! 웹툰 원작자도 大만족한 드라마화! “

      드라마화 된 ‘국민사형투표’에 웹툰 원작자도 만족했다.   8월 10일 첫 방송되는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극본 조윤영/연출 박신우/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

m.100news.kr

◆ 드라마화된 ‘국민사형투표’에 대한 기대 “원작자도 깜짝 놀랐을 정도”

 

웹툰 원작자들이 느낀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만의 매력, 기대 포인트는 무엇일까. 두 작가가 입을 모아 만족과 기대의 반응을 보인 포인트는 ‘개탈’의 구현이었다.

 

먼저 엄세윤 작가는 “일부 캐릭터나 스토리가 원작과 다르게 각색된 부분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원작보다 낫다고 생각한 지점들도 있을 정도로 굉장히 매력적이고 완성도 높게 재탄생됐다고 생각합니다. 또 개탈의 가면을 원작의 만화적인 디자인 그대로 차용한 부분은 재미있으면서도 한국 드라마 시장에서는 상당히 도전적인 결정인 것 같습니다”라고 전했다. 

 

정이품 작가 역시 “원작자도 깜짝 놀랄 만큼 개탈의 구현이 잘 돼서 놀라웠습니다”라고 말했다.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 ‘국민사형투표’가 드라마화됐다.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검증된 원작의 재미는 물론, 더욱 색다르고 신선한 재미까지 장전했다. 원작자도 만족하고 설레며 기다리는 드라마 ‘국민사형투표’가 궁금하고 또 기대된다.

 

한편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8월 10일 목요일 밤 9시 1회, 2회 연속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밤 9시 1회씩 방송된다.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겨울연가’, ‘해를 품은 달’, ‘닥터스’, ‘쌈, 마이 웨이’, ‘동백꽃 필 무렵’, ‘청춘기록’, ‘라켓소년단’ 등 수많은 히트작을 선보인 ‘드라마의 명가’ 팬엔터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다.  

 

사진제공 = SBS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백뉴스] ‘국민사형투표’ 출격 대기 완료 충격적 티저포스터 공개 “사형을 찬성하십니까?”

      ‘국민사형투표’ 지금껏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충격적인 드라마가 온다.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극본 조윤영/연출 박신우/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S)가 8월

m.100news.kr

 

반응형

댓글